[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에베소서 1:7~14)②
성도들을 선택하시고 양자로 삼으신 하나님께서는 또한 그들에게 지혜와 총명을 주셔서 하나님 뜻의 비밀을 알게 하셨고, 그 비밀이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알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죄로 인하여 파괴되고 분열한 인간과 세계를 그리스도를 통하여 회복하여 통일하려는 계획을 세우셨고 성도들에게도 그 비밀을 알게 하셨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시려는 하나님의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모든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는 것입니다. 시대가 점점 지나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가 되면 모든 피조물이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며 그리스도를 수반으로 하여 통일되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경륜을 위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성도들을 선택하시고 구속하여 하나님의 자녀로 삼으셨고 그들이 하나님을 찬양하며 영광을 돌리는 자들로 삼으셨습니다.
마침내 온 우주가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는 날에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성령이 유대인뿐 아니라 모든 이방인에게까지도 임하여 만인이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는 세계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성령께서는 하나님의 자녀들을 인치시고 장차 받을 기업에 대한 보증이 되어 주십니다. 이렇듯 삼위일체 하나님께서는 성도들을 완전한 구원에 이르게 하시고 하나님 나라가 완성되게 하시어 온 우주 만물이 통일의 축복 속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하게 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인류의 역사 가운데서 일으키신 엄청난 사건을 통해서 신령한 복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 은혜를 가볍게 여기는 자는 배은망덕한 죄를 범하고 있어 절대 하나님께서 주시는 신령한 복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셨던 사실을 성취하기 위해 출애굽 시켰음에도 하나님의 은혜를 망각하고 잠시 당하는 고난으로 하나님과 지도자 모세를 끊임없이 원망했습니다.
♥구원의 즐거움을 느끼면서 하나님께 진정으로 찬송하는 생활을 하도록 기도합니다.